자동차를 운행중이라면 가장 많이 생각해야 하는게 바로 타이어 아닐까한다. 타이어의 경우에는 터지거나, 마모되거나, 엄청나게 소모가 잘되는 자동차의 큰 부품중에 하나이다. 우리나라는 특히 사계절이라 너무 마모가 많이 되어있으면, 여름철에 타이어가 주행중에 터지거나, 겨울철에는 타이어가 미끄러지는 현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이럴때에는 안전과도 연관되어있는 부분중에 하나임이 틀림이 없다.
타이어의 교체 시기
타이어의 경우에는 사람마다 주행하는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교체시기는 각각 다를수 있지만 평균 4~5만 km 정도의 주행거리에서 교체를 하는 게 많습니다. 하지만 차량이 후륜구동이거나, 4륜구동이거나 할때에는 앞뒤로 바꾸기도하고 양옆으로 바꾸기도 하기도 합니다. 보통 타이어의 교체시기를 아는 방법의 경우에는 이렇게 타이어 홈에다가 500원짜리 를 넣어보고 500원 짜리의 동전이 대부분 보이기 시작하면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이방법이 가장 타이어를 쉽게 보는 방법이며, 대중적으로 많이 아는 방법 입니다. 대부분의 타이어의 교체시기는 이렇게 판단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소형차의 경우에는 전륜인 경우가 많아서 앞뒤로도 교체를 합니다.
이렇게 전륜인 경우에는 앞뒤의 바퀴를 교채하면서 조금더 오래 타이어를 쓸 수 있으며, 대부분의 차량들이 이렇게 쓰는경우가 많다. 보통 1만km 의 정도에 위치 교환을 해주는것이 좋다. 대부분의 차량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전륜으로 사용하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1만km, 혹은 분기 별로 한번씩 교환주기를 잡는것에 핵심이라고 생각이 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것은 교체를 해야하는데 교체를 안하는게 가장 문제가 된다. 그리고 대부분의 자동차 타이어는 4곳을 한번에 바꿔주는 경우가 많은데, 돈이 많이 들기 떄문에, 앞부분만 교체를 하는 사람들도 존재를 한다.
대부분이런경우에는 앞뒤로 위치를 바꿔도 너무 ... 많이 마모가 심한경우에 그렇게 하는 경우가 있다.
자동차의 경우에는 타이어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사고로 바로 이어지기 때문에, 꼭 관리가 필요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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