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배터리 수명 줄이는 습관
오늘은 승용차 밧데리 수명에 대해 이야기해보게요. 우선 수명을 줄이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추운 날씨
승용차 배터리수명을 줄이는 이유 첫번째 영하의 추운날씨 한국은 사계절이 있는 나라이지요. 완충되어 있거나 새배터리는 괜찮을 지도 모르지만 얼마 안남은 배터리에 경우엔 방전이 될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실내가 아닌 외부 그리고 자주 타지않는 세컨카나 주말용 차량 같은경우엔 쉽게 방전됩니다. 배터리의 재질은 기온이 낮아질수록 빨리 전기를 소모 하기 때문입니다.
실내등 또는 라이트
승용차 배터리 수명 줄이는 두번쨰 이유는 실내등과 라이트 입니다 최신차량은 시도을 끄고 내리면 실내등과 라이트가 꺼지게 되어있어 방전을 방지해 줍니다. 오래된 연식에 차량 같은 경우엔 오토라이트도 탑재 안되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안탈동안은 자연히 전기가 소모되어 방전이 됩니다.
블랙박스
승용차 밧데리 줄이는 이유 세 번째는 블랙박스입니다. 블랙박스는 운행 중 사고나 주차 중에 충격 발생 시 작동이 되어 주
차 뺑소니 혹은 차량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루 운전을 1시간 이상 할 경우에는 블랙방스 때문에 방정이 되지 않겠지만 배터리 충전이 되기 힘든 단거리만 다니시는 분이면 방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랙박스를 시동이 꺼진 후에도 계속 작동하게 한다던지 이런 경우엔 배터리에 전기가 빨리 소모 됩니다. 이런경우 블랙박스용 보조 배터리를 사용해 주거나 충격 시에만 작동되도록 해준다면 조금 더 수명을 늘려 줄 수 있겠지요.
캠핑 또는 차박
승용차 배터리 수명을 줄이는 이유 네번째 차박 또는 캠핑입니다. 외부 충전식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은 해당 사항이 없겠지만 차 배터리로 끌어서 조명이나 노트북 폰 충전을 밤새 하게 되면 수명이 줄수밖에 없습니다 그런경우 휴대용 보조 배터리를 사용해 주시면 방지할수 있겠지요.
승용차 밧데리 수명
이제 결론으로 승용차 배터리 수명에 대해서 얘기해볼게요. 기본4 ~ 5년 이지만 위와 같은 사용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3년 정도로 예상됩니다.
승용차 밧데리 수명 4~5년
'CARNEWS.TIP > CAR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어 위치 교환주기는 어떻게 될까? (0) | 2022.03.02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