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4
점점 전기차 시대가 가까워져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완성도 문제로 많이 고민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지금 현재 내연 기관 차량은 새로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를 맞이하여 기존 내연 기관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왕좌를 차지 하기 위해 경쟁 중입니다. BMW는 이에 맞게 다양한 전기차 라인을 내놓고 있습니다. 디자인 성능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기존 많은 전기차들의 SUV 형태가 아닌 4 시리즈 그란 쿠페의 외형을 갖추고 있는 I4를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저도 많이 기대하고 있는데요. 먼저 기본형인 E DRIVE40을 같이 알아볼까요
BMW I4 E DRIVE40 외형
BMW I4의 외형은 4시리즈 그란 쿠페 모습을 띄고 있지만 플랫폼은 BMW의 전기차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는 1회 완충 시 429KM 최고출력은 마력으로 환산 시 340마력으로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국내 사전 계약은 4천대 가량 이루어졌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83.9 KWH이며 제로백은 5.7초 에 후륜 구동 방식입니다. 트렁크 용량은 470리터이고 2열 폴딩 시 1290리터에 넉넉한 용량을 자랑합니다. 200KW 충전기 사용 시 배터리 10%>80% 충전시간은 31분 10분 충전 시에는 164KM 주행거리가 충전된 비다. 히트펌프도 적용되었습니다.
BMW I4 내부
실내입니다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통합되어있습니다. 기존 BMW 내연기관 차와 다른 운전대와 형태 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디오는 하만카돈이 적용되어있고요 기어봉과 스티어링 휠도 전기차 전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 외 편의 사양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미국 현지 판매가가 56,395달러로 한국에서 판매될 경우 6000~7000만 원 보조금까지 한다면 6천만 원대에 판매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반자 율주행과) 파킹 어시스턴트+(어라운 뷰), 컴포트 액세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BMW I4 제원
엔진 | |
연료 | 전기 |
최고출력 | 250kW |
최대토크 | 430Nm(340hp) |
성능 | |
가속성능 | 5.7초 |
주행거리 | 429km |
치수 | |
전장/전폭 |
4,783mm / 1,852mm
|
전고/축거 |
1,448mm / 2,856mm
|
윤거전/후 |
1,601mm / 1,630mm
|
공차중량 | 2,050kg |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7inch
|
후륜타이어 |
225mm / 55 / 17inch
|
섀시 | |
구동방식 | 후륜구동 |
변속기 | 자동1단 |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BMW I4 예상가격은 6천만 원대 출시일은 2월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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