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아테온 2022
폭스바겐 이름의 어원대로 국민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폭스바겐의 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1934년 히틀러의 의해서 모든 국민이 탈 수 있게 만들어진 메이커입니다. 그 폭스바겐 그룹은 현재는 벹를리, 아우디, 람보르기니, 포르셰, 부가티, 세아트, 스코다, 만트럭버스, 스카니아, 까지 거느리는 거대 한 자동차 그룹이 되었습니다.
그중 폭스바겐 아테온은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중형차 라인업이고 경쟁차종은 BMW 320D BENZ C220D 모델이 있습니다.
2천CC 디젤 공인연비 15.5KM 제로백 7.9KM 최고속도 237KM에 200마력 40.8KG 토크를 자랑하는 전작보다 22년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마력이 190마력에서 200마력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다른 독일 경쟁차와 다르게 비 눈길에 조금 더 강한 전륜을 채용하였습니다 휠은 19인치 가 들어갑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외관
폭스바겐 아테온은 LED 주간 주행등과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에 적용된 디자인은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패스트백 세단 스타일로 GT스타일을 담아내었고 프레임리스 윈도는 뒷유리와 함께 크게 위로 열리는 트렁크는 좀 더 많은 적재공간을 자랑합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LED 해드램프는 다이내믹 턴시그널이 적용되어 LED 주간 주행 등과 함께 정면에 날렵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의 라디에이터 그릴 라이팅과 주간 LED 헤드라이트가 같이 연결되어 통일성을 주며 새로운 폭스바겐의 패밀리룩을 완성하였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후면 테일램프에 적용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은 LED테크놀로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로 날렵한 뒷모습을 보여줍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의 알로이 휠로 19인치가 적용됩니다. 외관 중에 휠이 가장 아쉬운 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선택지를 주었으면 어떨까 합니다 많이 아쉽네요
폭스바겐 아테온 옵션과 내부
9.2인치 내비게이션
폭스바겐 아테온 은 한국형 터치 내비게이션, C타입 포트 적용, 제스처 컨트롤, 블루투스 핸즈프리 오디오 스트리밍, 음성인식을 적용합니다
다만 아쉬운 건 경쟁차종 BMW 같은 경우에도 LCI차종에 12인치 적용되는데 시안성에서 많이 아쉽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의 이부분은 칭찬해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계기판에서 네비와 주행정보, 연료 정보와 맞춤으로 원하는 정보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메뉴들을 조합하여 사용하면 편리한 주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은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건 아주 편리할 것 같습니다. 기본 네비보다는 티맵이나 카카오 네비를 주로 쓰는 추세여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경쟁차종에서는 상위트림에 있는 경우가 많아서 경쟁력 이 있는 옵션입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은 무선충전 이 적용되었고 블루투스 핸즈프리 가 적용되었습니다 공간 활용 이 돋보이나 대화면 스마트폰 같은 경우 사용이 조금 불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은 30가지 컬러가 적용 가능하다 합니다 다만 조금 더 많은 곳에 라이트를 적용시켜 주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BENZ에 엠비언트 라이트는 아직까지는 독일 차들 중에 가장 고급진 감성을 주는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은 차량속도, 내비게이션 정도 등을 추가로 창에 띄워 주는 시스템입니다. 조금 더 투명했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뚜렷한 폰트는 시안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의 범퍼 아래 센서로 양손에 짐이 있어도 편리하게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습니다. 트렁크는 GT타입으로 뒤 유리까지 같이 열리며 기본 적재공간 575리터 2 열시트 폴 딩스 1,557리터 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안전사양
폭스바겐 아테온 은 여러 주행 상황 노면에 따라서 댐퍼의 감쇠력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이 자동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주행에서 노멀 모드 승차감 위주에 컴포트 좀 더 스포티한 주행에는 스포츠 모드를 적용하여
운전자 특성에 맞게 변경 가능합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은 앞차와의 거리 유지 정체된 도로 상황에서 서행 시 많은 도움을 줍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은 반자율 주행인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도 적용되었습니다. 속도와 앞차와 차간 거리도 유지할 수 있어서 시내주행이나 밀리는 도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급 대비 경쟁력이 있는 옵션입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은 전방 카메라와 레이다 센서로 도로 주변에 보행자를 감지하여 경고와 제동 긴급 제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골목이나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의 차선이탈 보조입니다 차선 유지를 도와주며 운전에게 즉각 경고와 스티어링 보조를 도와줍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의 주차 보조 기능입니다 주차공간 확인과 스티어링 조작을 자동으로 지원하여 안내에 따라 속도 브레이크 변속만 해도 되는 옵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이것도 경쟁차종에 비해 경쟁력 있는 옵션으로 보입니다. 주차에 미숙한 초보자들에게 아주 좋은 옵션으로 보입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은 어라운드 뷰 시스템으로 360도 전면, 후면, 측면, 또는 공중에서 보는 듯한 버드 아이뷰까지 풀 스크린이나 분할 스크린으로 지원합니다. 이건 동급 차량에 적용 안 돼있는 경우가 많은데 아주 좋은 옵션인듯합니다.
그 외에 1열 통풍과 운전석 마사지 기능까지 적용되어 동급 경쟁 차량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시트 또한 나파 가죽 이적용 되었고 요추지지대 포함되어있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제원
엔진 | |
엔진형식 | I4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배기량 | 1,968cc |
연료 | 디젤 |
최고출력 | 200hp |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 |
최고속도 | 237km/h |
가속성능 | 7.9초 |
연비 | 15.5km/ℓ |
CO 배출량 | 121g/km |
치수 | |
전장/전폭 |
4,865mm / 1,870mm
|
전고/축거 |
1,440mm / 2,840mm
|
공차중량 | 1,680kg |
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
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
섀시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변속기 | DCT7단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마치며
폭스바겐은 항상 아쉬운 실내와 뭔가 아쉬운 외관으로 저렴하고 튼튼한 독일차 이미 지였으나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날렵해지고 폭스바겐그룹에 아우디와 함께 전면 LED 라인이 날렵하게 정비되었고 수많은 안전 옵션 특히 반자 율주행 어라운드 뷰 통풍시트 파크 어시스트 가 적용되어 많은 차주들에게 매력 포인트로 보입니다. 다만 휠 디자인 내비게이션 화면 이 조금 작다는 것 그리고 아직까지는 실내에 고급감이 아쉽지만 주행성능에서 평균 이상을 항상 보여주는 폭스바겐이므로 가성비가 아주 좋은 차량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폭스바겐 아테온은 2.0 TDI 디젤 모델만 출시되어 아쉬운 점으로 보입니다.
2022년 폭스바겐 아테온의 가격은 54,908,000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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